이제 바인드 순간이동기 출구가 열린 상태로 유지됩니다. 순간이동기에서 대기하려면 싸워서 차지하세요
한 팀이 중앙의 순간이동기를 차지한 후 그 자리를 떠나지 않는 답답한 전략이 사용되곤 했습니다. 상대 팀은 목숨을 걸고 고도의 5인 협동 플레이를 펼치거나 수류탄을 이용해야만 하는 등 제대로 저항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늘 전투가 일어난다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순간이동기 밖에 있는 팀에게는 상황이 불공평하게 느껴질 수 있죠. 이번 변경으로 게임에서 시간을 끌려는 상대의 작전을 막으면서 순간이동기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싸울 수 있는 여지가 생겼으면 합니다.
바인드가 선택될 확률이 다시 다른 맵과 동일해집니다.
2.03 패치 기간 동안에는 에스컬레이션에서 바인드가 선택될 확률을 낮추었습니다. 이를 다시 원래 수준으로 되돌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바인드가 계속해서 공정한 플레이에 지장을 줄 경우, 확률을 다시 변경하고 맵을 재검토해 보겠습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이번 패치로 경쟁전 에피소드 2: 액트 2가 시작됩니다! 액트 시작 시 배치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에피소드에서 이미 배치를 받았을 경우:
액트 시작 시 더 이상 랭크가 낮아지지 않습니다.
레디언트 또는 불멸 랭크였던 플레이어는 순위를 유지하지만,랭크 등급(RR)이 90% 감소합니다. 모든 레디언트 플레이어는 다시 불멸 랭크가 되며 새로운 액트에서 자신의 실력이 최고 중의 최고라는 것을 다시 증명해야 합니다.
이제 레디언트를 달성하려면 지역 상위 500위 안에 드는 동시에 최소 RR 조건(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고)을 만족해야 합니다.
새 액트에서 다시 순위표에 오르려면 배치 게임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배치 게임을 1회만 플레이해도 랭크가 표시됩니다.
RR은 (그리고 랭크도) 배치 게임 성적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최대 변동은 해당 게임에 의해서만 결정됩니다.
이전에 이 에피소드에서 경쟁전 랭크를 획득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배치 게임을 5회 플레이해야 최초 랭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레디언트는 달성하기 더욱더 어려워집니다. 특정 수준의 RR을 달성해야 레디언트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RR 달성 조건은 각 지역의 랭크별 인원수와 RR 분포에 따라 조정됩니다.
지역별 레디언트 최소 달성 조건:
남미 및 한국: 100 RR
브라질: 200 RR
북미 및 아시아 태평양: 300 RR
유럽: 400 RR
이번 패치 시작 시 점검으로 인해 잠시 웹 사이트 순위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24~48시간 안에 정상화될 예정입니다.
이번 패치 후반쯤 승/패당 평균 RR 총합을 5 낮추려고 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랭크가 MMR보다 높아져 RR 획득에 일관성이 없어지고 표시된 랭크와 MMR 사이의 간극이 커지는 상황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위 수치는 커뮤니티에서 제기하는 RR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올바른 밸런스를 찾으며 조금씩 조정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패치 기간에 강등되는 플레이어가 70 RR(이전 80 RR)부터 시작하도록 로직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위 내용 참고
랭크가 더 이상 요원 선택 또는 게임 중 표시되지 않습니다. 게임 종료 화면에서는 전과 같이 표시됩니다.
이제 랭크가 낮은 플레이어는 더 많은 친구 및 팀원과 대기열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낮은 랭크에는 대전 검색 대기자가 아주 많기 때문에 이렇게 해도 밸런스 있는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다만,랭크가 오를수록 밸런스 있는 게임을 유지하고 상위 랭크의 진정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해 플레이어 간 랭크 차이는 더 줄어듭니다.]
이로써 랭크가 낮은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려는 목적으로 새 계정을 만드는 경우가 줄어들어 부계정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임 편의성
전술 음성이 추가되었습니다.
팀 협동과 정보 공유 개선을 위해 라운드 도중 자동으로 재생되는 요원 음성 대사에 더 자세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스파이크 발견' 또는 '적 발견' 같은 요원 대사에도 맵의 '특정 지역'이 추가됩니다. (예: 'C에서 스파이크 발견' 또는 'B에서 적 발견')
이번 변경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전술 음성은 음성 의사소통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이 아니므로 팀원이 음성 채팅을 사용하면 게임 대사 음량은 감소합니다
이로써 음성 의사소통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팀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질이 개선되길 바랍니다. 어떠한 이유로 다른 플레이어를 음소거 처리한 플레이어에게도 전술 음성이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아래는 어센트의 전술 음성 특정 지역 예시입니다.
또한 전술 음성 메시지를 채팅 창에서 볼 수 있는 옵션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은 접근성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활성화 시 전술 음성이 재생될 때 채팅에도 해당 정보가 전달됩니다. 채팅에 표시되는 내용은 누가 무엇을 말했는지 잘 알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소바가 'B에서 적 발견'이라고 말하면 채팅 창에는 '소바 요원이 B에서 적 한 명을 발견했습니다'로 표시됩니다.
전술 음성 FAQ
전술 음성은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술 음성은 켜기/끄기 설정으로 끌 수 있습니다.
음성 채팅 시 전술 음성 음량 감소는 켜기/끄기 설정으로 끌 수 있습니다.
전술 음성 채팅 메시지는 켜기/끄기 설정으로 켤 수 있습니다.
10인 게임에서 중~고사양 환경의 클라이언트 프레임률이 소지품 관리 최적화로 평균 3%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유령 치트를 사용할 때 캐릭터가 덜덜 떨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이동 방향을 계속 수정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브림스톤이 궁극기 구슬을 획득한 직후 공중 연막을 사용하면 스킬 충전량이 소실되며 연막이 배치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 서버 드롭다운 메뉴가 무한히 늘어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레이나가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의 처치를 도울 때 영혼 구슬이 나타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레이나의 영혼 구슬 지속시간이 실제 시간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오멘이 어둠의 발자국을 통해 세이지의 벽으로 생성된 좁은 지역으로 순간 이동 시 벽으로 밀려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킬조이, 사이퍼, 브림스톤, 세이지, 브리치, 제트, 바이퍼의 궁극기 활성화 표시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 솔랭 유저인데 랭크 큐 잡혔을 시 미표시로 이제 불멸 이상아니면 헬게이트 열리는거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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