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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7월 10일 1.03 패치 노트

Game/발로란트 (Valorant)

by ZeroJay 2020. 7. 10.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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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전이 첫 번째 패치 이후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메타가 자연스럽게 발전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약간만 조정하고자 합니다.

 

가디언이 본래 의도에 맞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전히 강력하지만 조금 더 저렴해진 정밀 소총으로서의 정체성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파이크 돌격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또 다른 신규 구슬이 추가되었습니다.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전용 버튼이 추가되어 투표가 수월해집니다. 경쟁전에서는 여전히 전원이 찬성해야 항복할 수 있지만,

일반전에서는 전체 플레이어의 80%가 찬성 시 항복할 수 있도록 투표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이제 초반부터 상대의 승리가 확실한 상황에서 더 일찍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무기 업데이트

 

가디언

  • 가격 감소 2,700크레드 >>> 2,500크레드
  • 연사 속도 감소 초당 6.5발 >>> 4.75발
  • 관통력 증가 보통 >>> 높음
  •  입력 대기 증가 0.083 >>> 0.1175
    • 지금까지 가디언의 성능은 애매했습니다. 가격 측면에서는 고성능 소총에 가까우나 위력이 그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대체용으로 쓸 만한 효율적인 비용의 무기라기엔 너무 비싸고 고급 무기라고 하기엔 그만큼 강력하지도 않았죠.
    • 장거리 정밀 소총으로 설계했지만, 연사 속도가 빠른 탓에 근거리에서 더 강력한 무기였습니다. 게다가 한 발의 피해량이 높은 반자동 소총임에도 불구하고 관통력이 다른 소총과 동일했죠. 관통력이 증가하고 가격이 낮아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디언이 다른 소총과의 경쟁에서 조금 더 차별성을 가지고 
    • 장거리 다목적 소총이라는 정체성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맵 업데이트

헤이븐

  • 스파이크를 떨어뜨렸을 때 회수할 수 없던 지점을 제거했습니다.

모든 

  • 플레이어가 여러 지점에서 평면층 사이에 갇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소바의 정찰용 화살이 벽을 뚫고 지나가던 여러 장소를 제거했습니다.

 

 

모드 업데이트

 

스파이크 돌격

  • 신규 구슬: 쌍둥이 늑대
    • 구슬을 획득하면 사냥 늑대 2마리를 소환하여 구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적 둘을 추적합니다. 소환 이후 추적 대상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늑대는 적을 발견하면 속도가 증가하고 가까이 가면 적에게 돌진합니다. 늑대와 부딪힌 적은 4초 동안 둔화되고 시야가 제한됩니다.
      • 늑대의 체력은 100이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소환 후 15초가 지나거나 추적 대상이 처치되면 사라집니다.
  • 스플릿: 구슬 위치
    • 수비팀에게 덜 유리하도록 중앙 수비 진영의 구슬 위치를 중앙 단상 위로 변경했습니다.

 

 

게임 편의성

 

항복 방식 변경

  • 일반전에서 필요한 항복 찬성률이 100%에서 80%로 변경되었습니다.
    • 자리를 비워 소환되지 않은 플레이어는 투표 참가자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5인 팀 기준으로 한 플레이어가 소환되지 않은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투표는 제외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전에서 한 플레이어가 소환되지 않은 경우, 4명 중 3명이 찬성해야 항복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에서 필요한 항복 찬성률은 100%로 유지됩니다.
  • 이제 8라운드가 아닌 5라운드부터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메뉴에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동안 항복하려면 만장일치가 필요했던 탓에 항복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습니다. 일반전에서는 경쟁전과 같이 랭크가 떨어질 위험이 없으므로 팀의 대다수(80%)가 항복을 원한다면 게임을 포기하고 다시 새로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경쟁전에서는 항복 시 진행하지 않은 라운드 수만큼 점수를 잃어 랭크에 영향을 미치므로 여전히 만장일치로 항복해야 하도록 유지하고자 합니다.
    • 플레이어의 랭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정인 만큼 모든 팀원이 동의해야 합니다. 또한, 초반에 승세가 확실한 경우 더 일찍 항복할 수 있도록 조기 항복에 필요한 최소 라운드 수를 낮췄습니다.
  • 경쟁전에 2점 차 승리 연장전 방식과 함께 게임을 지속할지 무승부로 종료할지 여부를 자동 투표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1.03 패치에서는 "연장전" "추가 시간"으로 표시됩니다.)
    • 단판 승부전을 진행하는 대신 한 팀이 2점 차로 승리할 때까지 양 팀이 공격과 방어 라운드를 번갈아 진행합니다.
    • 라운드마다 완전히 초기화되어 모든 플레이어가 5,000크레드와 4 포인트 부족한 궁극기 포인트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2라운드의 연장전 각각이 끝날 때 마다 게임 지속 또는 무승부 여부를 결정하는 자동 투표가 진행됩니다.
      • 플레이한 라운드가 많을 수록 게임 지속에 필요한 찬성률이 증가합니다.
        • 첫 번째 투표: 6명의 플레이어가 무승부에 찬성해야 합니다.
        • 두 번째 투표: 3명의 플레이어가 무승부에 찬성해야 합니다.
        • 세 번째 투표 및 이후: 1명의 플레이어가 무승부에 찬성해야 합니다.
      • 게임 지속 투표 부결 시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 플레이어는 무승부 시 랭크가 오를 수 있지만, 랭크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 일반전에서는 기존대로 단판 승부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에 연장전 2점 차 승리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수집품 화면에서 체크박스를 통해 '모든 항목 보기'와 '보유 중인 항목만 보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후 패치에서 수집품을 관리할 수 있는 추가적인 옵션과 개선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아군이 설치 또는 해체한 스파이크가 '자신 또는 아군이 스파이크 설치 또는 해체' 임무에 집계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전환 화면과 시작 화면에 레터박스(상하 여백)가 표시됩니다.
  • 일부 언어에서 배틀패스 및 계약 화면의 텍스트가 겹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치트가 활성화된 사용자 설정 게임 진행 시 치트 메뉴에서 다음 라운드에 사용할 요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친구 삭제 시 확인 대화창이 표시됩니다.
  • 채팅 입력 중 ESC 키를 누르면 작성 중인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 확인 창의 레이아웃에서 긍정적인 선택지를 크게 만들고 항상 좌측에 위치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부정적인 선택지는 빨간색을 적용하는 등 상황에 어울리는 텍스트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일부 확인 및 취소 버튼의 위치가 일관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바인드의 시각 효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Intel GPU 해당)
  • 최신 하드웨어에서의 렌더링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게임 실행 시 게임이 충돌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며 충돌 문제 해결 방법 링크가 제공됩니다.
  • 이제 패치 노트와 결제 창이 4K 모니터에 알맞게 표시됩니다.
  • 이제 결제 창에서 IME 입력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일본어/중국어)
  • 이제 수집품 및 상점 화면에서 각각의 스킨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타격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 관전자가 볼 수 있도록 요원의 윤곽을 추가했습니다.
  • 윤곽의 렌더링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관전자가 요원의 체력 바를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이동 중 구매 요청이 이동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 토너먼트 모드:
    •  이제 사용자 설정 게임을 토너먼트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치트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도 게임의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 시간 활성화/비활성화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전자를 중립 플레이어로 표시하여 관전자가 추가로 필요한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관전자가 더 이상 치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후 패치에서 중립 플레이어 치트 목록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버그 수정

 

  • 사이퍼의 함정이 출입문 안에 설치되어 상대팀 플레이어가 지나갔을 때 함정이 발동되지 않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게임 시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점프를 마우스휠 버튼으로 설정할 경우 줄사다리에서 뛰어내리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사망한 동안 게임에 재연결하면 발생하던 일부 시각 효과 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반 게임에서 관전자에게 장벽 단계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관전자 점수판의 여러 UI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출처: https://playvalorant.com/ko-kr/news/game-updates/valorant-patch-notes-1-03/

 


이제 단판승부가 아니고 테니스나 이런 것처럼 2라운드를 따야되네요. 

 

항복 시스템도 많이바뀌었고, 결론적으로 항복을 하면 그 남은 라운드만큼도 진걸로 되기때문에 더 큰 손해였었네요. 

 

팀운 X망이여서 항복한적 몇번있었는데 OTL.

 

가디언은 연사속도가 체감상 확 줄어서.. 글쎄 난 그냥 불독이 더 나은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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