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이 첫 번째 패치 이후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메타가 자연스럽게 발전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약간만 조정하고자 합니다.
가디언이 본래 의도에 맞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전히 강력하지만 조금 더 저렴해진 정밀 소총으로서의 정체성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파이크 돌격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또 다른 신규 구슬이 추가되었습니다.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전용 버튼이 추가되어 투표가 수월해집니다. 경쟁전에서는 여전히 전원이 찬성해야 항복할 수 있지만,
일반전에서는 전체 플레이어의 80%가 찬성 시 항복할 수 있도록 투표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이제 초반부터 상대의 승리가 확실한 상황에서 더 일찍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무기 업데이트
가디언
가격 감소 2,700크레드 >>> 2,500크레드
연사 속도 감소 초당 6.5발 >>> 4.75발
관통력 증가 보통 >>> 높음
입력 대기 증가 0.083 >>> 0.1175
지금까지 가디언의 성능은 애매했습니다. 가격 측면에서는 고성능 소총에 가까우나 위력이 그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대체용으로 쓸 만한 효율적인 비용의 무기라기엔 너무 비싸고 고급 무기라고 하기엔 그만큼 강력하지도 않았죠.
장거리 정밀 소총으로 설계했지만, 연사 속도가 빠른 탓에 근거리에서 더 강력한 무기였습니다. 게다가 한 발의 피해량이 높은 반자동 소총임에도 불구하고 관통력이 다른 소총과 동일했죠. 관통력이 증가하고 가격이 낮아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디언이 다른 소총과의 경쟁에서 조금 더 차별성을 가지고
장거리 다목적 소총이라는 정체성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맵 업데이트
헤이븐
스파이크를 떨어뜨렸을 때 회수할 수 없던 지점을 제거했습니다.
모든맵
플레이어가 여러 지점에서 평면층 사이에 갇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소바의 정찰용 화살이 벽을 뚫고 지나가던 여러 장소를 제거했습니다.
모드 업데이트
스파이크 돌격
신규 구슬: 쌍둥이 늑대
구슬을 획득하면 사냥 늑대 2마리를 소환하여 구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적 둘을 추적합니다. 소환 이후 추적 대상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늑대는 적을 발견하면 속도가 증가하고 가까이 가면 적에게 돌진합니다. 늑대와 부딪힌 적은 4초 동안 둔화되고 시야가 제한됩니다.
늑대의 체력은 100이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소환 후 15초가 지나거나 추적 대상이 처치되면 사라집니다.
스플릿: 구슬 위치
수비팀에게 덜 유리하도록 중앙 수비 진영의 구슬 위치를 중앙 단상 위로 변경했습니다.
게임 편의성
항복 방식 변경
일반전에서 필요한 항복 찬성률이 100%에서 80%로 변경되었습니다.
자리를 비워 소환되지 않은 플레이어는 투표 참가자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5인 팀 기준으로 한 플레이어가 소환되지 않은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투표는 제외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전에서 한 플레이어가 소환되지 않은 경우, 4명 중 3명이 찬성해야 항복할 수 있습니다.
경쟁전에서 필요한 항복 찬성률은 100%로 유지됩니다.
이제 8라운드가 아닌 5라운드부터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메뉴에 항복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항복하려면 만장일치가 필요했던 탓에 항복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습니다.일반전에서는 경쟁전과 같이 랭크가 떨어질 위험이 없으므로 팀의 대다수(80%)가 항복을 원한다면 게임을 포기하고 다시 새로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경쟁전에서는 항복 시 진행하지 않은 라운드 수만큼 점수를 잃어 랭크에 영향을 미치므로 여전히 만장일치로 항복해야 하도록 유지하고자 합니다.
플레이어의 랭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정인 만큼 모든 팀원이 동의해야 합니다. 또한, 초반에 승세가 확실한 경우 더 일찍 항복할 수 있도록 조기 항복에 필요한 최소 라운드 수를 낮췄습니다.
경쟁전에 2점 차 승리 연장전 방식과 함께 게임을 지속할지 무승부로 종료할지 여부를 자동 투표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1.03 패치에서는"연장전"이"추가 시간"으로 표시됩니다.)
단판 승부전을 진행하는 대신 한 팀이 2점 차로 승리할 때까지 양 팀이 공격과 방어 라운드를 번갈아 진행합니다.
라운드마다 완전히 초기화되어 모든 플레이어가 5,000크레드와 4 포인트 부족한 궁극기 포인트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2라운드의 연장전 각각이 끝날 때 마다 게임 지속 또는 무승부 여부를 결정하는 자동 투표가 진행됩니다.
플레이한 라운드가 많을 수록 게임 지속에 필요한 찬성률이 증가합니다.
첫 번째 투표: 6명의 플레이어가 무승부에 찬성해야 합니다.
두 번째 투표: 3명의 플레이어가 무승부에 찬성해야 합니다.
세 번째 투표 및 이후: 1명의 플레이어가 무승부에 찬성해야 합니다.
게임 지속 투표 부결 시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는 무승부 시 랭크가 오를 수 있지만, 랭크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일반전에서는 기존대로 단판 승부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에 연장전 2점 차 승리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수집품 화면에서 체크박스를 통해 '모든 항목 보기'와 '보유 중인 항목만 보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후 패치에서 수집품을 관리할 수 있는 추가적인 옵션과 개선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아군이 설치 또는 해체한 스파이크가 '자신 또는 아군이 스파이크 설치 또는 해체' 임무에 집계되지 않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전환 화면과 시작 화면에 레터박스(상하 여백)가 표시됩니다.
일부 언어에서 배틀패스 및 계약 화면의 텍스트가 겹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치트가 활성화된 사용자 설정 게임 진행 시 치트 메뉴에서 다음 라운드에 사용할 요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친구 삭제 시 확인 대화창이 표시됩니다.
채팅 입력 중 ESC 키를 누르면 작성 중인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확인 창의 레이아웃에서 긍정적인 선택지를 크게 만들고 항상 좌측에 위치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부정적인 선택지는 빨간색을 적용하는 등 상황에 어울리는 텍스트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일부 확인 및 취소 버튼의 위치가 일관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바인드의 시각 효과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Intel GPU 해당)
최신 하드웨어에서의 렌더링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게임 실행 시 게임이 충돌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며 충돌 문제 해결 방법 링크가 제공됩니다.
이제 사용자 설정 게임을 토너먼트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치트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도 게임의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 시간 활성화/비활성화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전자를 중립 플레이어로 표시하여 관전자가 추가로 필요한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관전자가 더 이상 치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후 패치에서 중립 플레이어 치트 목록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버그 수정
사이퍼의 함정이 출입문 안에 설치되어 상대팀 플레이어가 지나갔을 때 함정이 발동되지 않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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