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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8월 05일 1.05 패치 노트

Game/발로란트 (Valorant)

by ZeroJay 2020. 8. 5.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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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발로란트 액트가 시작됩니다!

네, 맞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새 요원새로운 배틀패스, 데스매치 베타 모드가 추가되었다는 뜻이죠. (새 요원은 만나 보셨나요?)

 

액트 랭크도 활성화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경쟁전 변경 사항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개인 및 개인/2인 플레이어가 최대한 비슷한 인원으로 이루어진 팀을 상대할 수 있도록 대전 검색 시스템 또한 조정했습니다. 또한, 패배 시 랭크 변경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즈의 대미 장식이 조정되었으며 폭발 팩 피해량이 낮아졌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요원 업데이트

 

킬조이

 

 

킬조이가 발로란트에서 살상 로봇과 첨단 기술을 선보입니다.

킬조이 관련 보상을 얻을 수 있는새 계약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즈

 

대미 장식

  • 장착 시간 증가 1.1 >>> 1.4초
  • 빠른 장착 시간 증가 0.5 >>> 0.7초
  • 로켓 발사 시 시각 효과 감소
  • 로켓 궤적 시각 효과 약간 감소

레이즈의 대미 장식은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상대가 "폭탄 받아라!"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 대응할 시간을 조금 더 주고자 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로켓을 쏘는 레이즈를 포착할 수 있도록 레이즈의 시각 효과를 조정하여 과감한 플레이를 펼치는 레이즈를 공격할 수 있는 여지를 늘렸습니다.

 

폭발 팩
  • 피해량 감소 75 >>> 50
  • 물체 대상 피해량 600 고정

레이즈의 폭발 팩은 적에게 지나치게 강력한 타격을 주었습니다. 어떤 때는 방어구가 최대인 적까지 처치할 수 있을 정도였죠. 폭발 팩으로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을 낮추면서 적의 물체 및 장애물을 제거하는 능력은 강화하고자 합니다.

 

경쟁전

  • 액트 랭크가 추가되었습니다.자세한 사항은 관련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 1.05 패치로 경쟁전 액트 I이 종료되고 경쟁전 액트 II가 시작됩니다.
    • 액트 I에서 랭크를 획득한 경우 액트 II에서 게임을 3회 더 플레이하면 랭크를 다시 획득하게 됩니다. 신규 플레이어의 경우 실력을 파악할 시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변함없이 배치 게임을 5회 플레이해야 합니다.
    • 처음 배치되는 랭크는 액트 I 랭크보다 최대 2티어 더 낮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액트 II에서 확실히 해당 랭크 이상의 실력을 지니도록 랭크가 보수적으로 배치되기 때문입니다. 초기 게임 성적은 더 큰 영향을 주므로 잘 플레이하여 승리하면 랭크를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 이제 경쟁전 대전 검색 시 개인 및 개인/2인 플레이어가 비슷한 인원수로 이루어진 사전 구성 팀을 상대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대신 대기 시간이 약간 길어집니다.
    • 사전 구성 팀의 인원수와 상관없이 대전 밸런스만 보면 양 팀의 승리 확률이 50:50에 가까웠지만, 인원수가 많은 사전 구성 팀이 참가하는 게임에서는 가장 잘하는 플레이어와 못하는 플레이어의 실력 차이가 큰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개인 플레이어가 실력 차이가 큰 게임에 참가할 가능성이 줄어들 것입니다.
  • 패배 시 랭크 하락을 좀 더 확실히 알 수 있도록 랭크 표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은 표시가 나타납니다.
    • 등급 약간 하락 (하락 화살표 1개)
    • 등급 하락 (하락 화살표 2개)
    • 등급 대폭 하락 (하락 화살표 3개)
      • 이전에는 패배 시 랭크가 얼마나 떨어지는지에 관한 정보가 아주 제한적으로 표시되었습니다. 패배의 고통을 더 자극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이렇게 하니 성적이 좋지 않은 플레이를 펼치고 완패한 후에 몇 게임을 이겼는데도 랭크가 오르지 않아 당황스러워 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계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패배 시 떨어지는 랭크를 더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 이 같은 문제가 어느 정도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또한, 이후 패치에서 랭크 변동의 투명성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 이제 대전 기록에서 각 게임 시작 시의 랭크와 종료 시의 랭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커뮤니티 패널(친구 목록)에서친구의 전적 탭을 볼 수 있으며, 여기에서 친구의 랭크, 액트 랭크, 대전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친구들이 대전에서 얼마나 멋지게 활약했는지, 랭크가 얼마나 올랐는지 확인하거나 힘겨운 게임을 치른 친구에게 연락해 위로할 수 있겠죠.
  • 이제 사용자 설정 게임 진행 시 방장이 게임 서버를 선택하고 해당 게임 서버에 대한 모든 플레이어의 핑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입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의한 경우 방장이 플레이어의 지연율에 대해 좀 더 결정권을 가질 수 있도록 허용하고자 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의 방장이 이 기능을 통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찾았으면 합니다. 하지만 방장이 이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활용한다면 언제든 페널티 없이 게임을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 모드

  • 데스매치가 시작됩니다! 데스매치에 뛰어들어 사격 실력을 다듬거나 랭크 게임 시작 전에 손을 풀어 보세요.
    • 10인이 참가하는 개인전입니다.
    • 6분 안에 30킬을 먼저 달성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스킬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무작위 보유 요원으로 참가합니다.
    • 어떤 무기든 구매할 수 있으며 중형 방어구가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 적 처치 시 체력 키트가 떨어집니다. 체력 키트를 획득하면 체력/방어구가 완전히 회복될 뿐 아니라 무기가 자동으로 재장전됩니다.
    • 주기적으로 모든 적의 위치가 미니맵에 드러납니다.
  • 데스매치는 현재 베타 상태이며, 게임 성능과 안정성을 계속해서 관찰할 예정입니다. 데스매치는 1.05 패치 적용 후 특정 기간에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첫 번째 기간은 8월 6일 목요일부터 시작됩니다.

 

게임 편의성

  • 게임 치트를 활성화한 플레이어가 있다면 전체 채팅에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패치 중 적용: 로테이션 상점에서 이미 보유한 상품이 제외됩니다!

 

버그 수정

  • 소바의 올빼미 드론이 느리게 회전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레이나가 과다 회복이 점차 사라지는 시점에 체력 회복을 시작하면 체력이 최대로 회복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바이퍼와 피닉스의 장벽에서 연기가 나는 부분을 통과할 때 시야 제한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1.04 긴급 수정] 피닉스가 역습이 끝난 후 스파이크 설치를 마치면 스파이크 설치 지점이 아닌 곳에 스파이크를 설치할 수 있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관전 시 점수판에 네트워크 지연(핑)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피닉스가 역습이 끝날 때 해체 중이었을 경우 드물게 스파이크를 자동으로 해체하기 시작하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매크로로 자세히 보기를 연타하면 서버 지연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관전 플레이어, 토너먼트 모드, 게임 치트 관련 사항을 수정했습니다.
  • 고정 미니맵 + 진영 기준 회전 설정을 사용할 때 공수 교대 라운드에서 미니맵이 제대로 회전하지 않는 미니맵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게임 내 설정 화면의 대전 탭에 있는 옵션의 일관성 문제를 해결하고 UX를 정리했습니다.
  • 기록 탭에서 일시적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랭크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요원 선택에서 등급 조정 표시가 마우스 커서를 올려야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게임 내 설정 화면의 대전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계정 # 태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양 팀 항복 투표가 동시에 대기 중이면 한 팀만 투표를 진행할 수 있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사격장 불러오기 화면을 통해 캐릭터 선택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이 가능했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총기 장식을 장착할 때 더 이상 지정하지 않은 장식이 선택되지 않습니다.
  • 게임을 찾았을 때 로비에서 의도하지 않은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시각 효과 관련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스파이크 돌격 모드에 등장하는 구슬 중 “마비의 역병"의 명칭이 "심각한 부패"로 변경되었습니다.

기타

  • 프리미엄 피시방 혜택인 무료 총기 스킨이 갤러리아 버키, 러쉬 프렌지, 러쉬 불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프리미엄 혜택 문구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며, 다음 패치때 수정될 예정입니다)

드디어 무엇인가가 FPS 게임답게 갖춰져 가네.

사실 데스매치나 이런것들 오픈 때 나왔어야 됐는데, 랭크 티어 밸런스 개그지 같았는데, 롤처럼 어느정도 수준이 맞춰줬으면 좋겠네요.

이제 좀 할만할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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